Search
Duplicate
✍️

Growth Meet : 브랜딩 편

'스타트업 마케팅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의 마케팅/브랜딩 역량 강화를 돕는 인사이트 및 선행 경험 공유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기획 되었습니다.
21년 6월 2일, 박항기 메타브랜딩 CBO사장을 연사로 초빙한 '스타트업 마케팅 역량강화 - 브랜딩 편'이 진행되었습니다. '스타트업 브랜딩 전략 A to Z'을 주제로 브랜딩 노하우를 전수 받는 소중한 시간이었는데요.
많은 사전 질문과 현장 질문에도 불구하고, 깊이 있는 답변과 조언을 아끼지 않은 까닭에 참석자 모두의 시간이 빠르게 지나갔습니다.
열정적인 답변
특히, 참석자들에겐 27년의 브랜딩 전략이 담긴 130여 페이지의 '비법서'가 전달되었다고 하는데요. 비밀스러운 팁을 리뷰에서 살-짝 공개합니다.
프로그램 참석을 인증하는 코스포 우주인 옆에서 찰칵
브랜딩 잘하는 TIP 3
회사 브랜드에 대한 내부 구성원들의 정확한 인식
: 팀 혹은 개인 별 생각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우리 브랜드에 대한 내부 구성원의 합의가 담긴 설명문을 만들자. 압축 정보를 만들기 어렵다면, 단어 5개로 정리해서 머릿속에 남도록 하자.
잘못된 차별점 찾아내기
: 비슷한 차별점을 가지고, 다른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어렵다. 경쟁사의 차별점을 우리의 이름으로 바꿨을 때 비슷하면 잘못된 생각이다.
카피와 슬로건의 구분
: 카피는 관심을 불러올 수 있는 것이어야 하며, 보다 소비자에게 자극적으로 다가가야 한다. 슬로건은 이름과 브랜드가 다 하지 못하는 컨셉을 대변해주는 보조 역할로, 부드러워야 한다.
강연 리뷰
스타트업 눈높이에 맞게 이해하기 쉽고 적용 가능한 유용한 교육이었습니다.
스타트업에 맞는 브랜딩 방법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문지식을 핵심만 빠르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체계 없이 산발적으로 해왔던 브랜딩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에서는 지속적으로 회원사의 성장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펼쳐질 행사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다가오는 '스타트업 마케팅 역량강화' 편도 기대해주세요!
COMING SOON